송파구청 Things To Know Before You Buy

"다만 위례신도시가 송파구쪽에도 걸쳐져있고 문정업무지구쪽에 신규아파트가 생겼기 때문에 전출하는 사람보다는 적지만 전입자도 있어서 인구수가 급감하는 현상으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다."



다만 위례신도시가 송파구쪽에도 걸쳐져있고 문정업무지구쪽에 신규아파트가 생겼기 때문에 전출하는 사람보다는 적지만 전입자도 있어서 인구수가 급감하는 현상으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다. 향후 가락시영아파트 재개발 완료후 입주, 문정업무지구 완공에 따른 기업 입주가 본격화되면 다시 인구가 증가할 수도 있다.

인구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구임에도 잠실을 제외하면 각 동네의 인지도는 낮다. 실제로 타지 사람에게 "삼전동 살아요", "오금동 살아요", "방이동 살아요" 라고 하면 전혀 못알아듣다가 잠실에서 가깝다, 올림픽공원 옆동네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야 그제서야 "아~" 하고 알아듣는 정도.

암사 - 천호 - 강동구청 - 몽촌토성 - 잠실 - 석촌 - 송파 - 가락시장 - 문정 - 장지 - 복정 - 산성 - 남한산성입구 - 단대오거리 - 신흥 - 수진 - 모란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송파구, 강동구 초, 중, 고등학교를 관할한다.

행정동과 법정동이 일치한다. 서쪽으로 삼전동, 동쪽으로 송파동 사이에 끼여있다. 북쪽으로는 석촌호수 서호와, 남쪽으로는 헬리오시티와 접한다.

) 뚝도면으로 편입되었다. 즉, 잠실·신천과 나머지 송파구 지역은 역사적으로 원래 다른 지역이었다. 중대면 지역은 조선 시대 송파장, 산대놀이로 유명하였다.

이 지역의 종부세 반발이 가장 거센 이유도 은퇴층에 몰려있는 주민 구성 성향상 가진 게 아파트밖에 없는 이들이 종부세를 감당할 만한 여력이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당시 이 점을 한나라당이 절묘하게 이용했고, 이후 진보세력과 민주당계 세력에게 있어서 이 지역은 동네북이 된다. 무상급식과 복지국가 논쟁에 따라 민주당 세력의 정책은 재산세만 빼면 중산층에게 유리한 점이 생기게 되었으나 재산세를 내는 것이 부유층과 중상층에 손해가 되고 있다.

 잠실역 주변에는 대부분 주거 지역이지만 잠실역을 비롯하여 여러 상권이 발달해 있다. 잠실역은 롯데백화점과 롯데호텔 월드과 롯데마트와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캐슬골드가 밀집한 송파구 최대의 상권이다. 그야말로 롯데의 안마당. 그 지하로는 잠실역지하상가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평일에도 유동인구가 많은데 주말에는 그야말로 강남역급으로 바글바글하다.

이웃추가 ?? 이 블로그 송파 주요 뉴스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여고를 희망하는 여학생들은 정신여고나 잠실여고 등에 원서를 넣는다. 지역형 자사고인 세화여고나 한대부고에도 많이 넣는다.

주택환경 개선 차원에서 재개발을 하자니 외따른 섬처럼 고립되어 사방이 간선도로(심지어 한쪽은 고속도로)로 둘러싸인 입지 때문에 도저히 경제성이 나올래야 나올 수가 없어 지자체에서도 방치 중이며 작은 규모 탓에 언론에서도 그다지 관심이 없다. 위례신도시 개발 초기 당시 화훼마을 부지를 위례신도시에 편입시켜 개발하자는 제안이 있었으나 상술한 입지조건 탓에 정부에서 반대해 결국 무산되었고 지금도 방치중이다.

그래서 구청의 대표적인 행사에서도 전화문의를 하면 욕하는건 기본이고 문화체육과가 문제가 많다고 소문이 나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송파구청, 올림픽공원, 천호역 방향 / 석촌호수, 강남, 잠실대교 방향 / 잠실역, 잠실대교, 올림픽대로 방향 / 방이삼거리, 오금역, 가락시장 방향 - 주차장 출구번호 안내

※ 전망대/시네마 등 중복 주차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차장 입ㆍ출구 안내

구청공무원들이 일을 정말 못한다.. 항공통제를 서울공항에서 하는데 행사용 애드벌룬을 수방사에 신고하는 병크를 저지르기도 하였다.

중하위권 학생들은 분위기 때문에 동네에 붙어있고, 상위권 학생들은 인근 자립형 사립고에 지원하거나 대원외고, 한영외고로 빠진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다시피 강동구에서도 송파구의 보성고, 잠실고, 영파여고 등으로 배정 받는 사례가 많다. 특히 천호, 성내, 암사동에는 고등학교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성내동에 거주하는 일부 남학생이 보성고로 배정 받고 대부분은 풍납동에 거주하는 학생들과 함께 잠실고와 영파여고로 배정 받았다.